인사말

  • HOME
  • 과학관소개
  • 인사말

즐기면서 배우는 창원과학체험관!

저희 창원과학체험관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창원과학체험관은 내일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훌륭한 과학의 터전이자 요람입니다.

과학이라면 어렵다! 복잡하다! 재미없다! 라는 편견을 깨트려 과학을 즐기면서 배우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과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창원과학체험관입니다.

창원과학체험관은 하이테크적 이미지를 강조한 본관에 기본 상설전시관 1관을 기초과학관으로 새단장하여 어려운 과학은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놀이형 과학문화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지구과학존, 물리학존, 화학존으로 새단장하였으며

2024년 하반기에는 상설전시관 2관을 첨담과학관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3층은 시민안전체험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자체 제작한 3D프린터를 활용한 교육, 아두이노 교육 등 과학체험관에서 체험과 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바람, 진동 등을 느낄 수 있는 특수영상관과 15m 돔 안에서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라네타륨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시품 90% 이상이 체험, 참여형으로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창원과학체험관의 특색인 전시물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창원과학체험관은 과학기술 대중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 그리고 꿈나무들의 후원자 여러분 모두들 창원과학체험관으로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창원특례시장  홍 남 표